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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불량률은 회사의 이익을 직접적으로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불량률이 높다면 아무리 시장성이 좋은 제품이라도 생산비용이 높아지고 단가가 올라갈 것입니다. 따라서 기업에서는 생산품의 품질을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TQC(Total Quality Control), TQM(Total Quality Management)는
단순한 제품의 대량생산에 적합하던 품질관리 기법이라면 디지털 시대가 되며 반도체나 전자기기의 시장가치가 기존 생산품과 비교하여 몇 배 이상의 가치를 지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량생산만큼 생산 불량 즉 품질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1987년 모토로라에서는 기업 전반적인 품질개선을 위해 6시그마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이 후 국내는 대부분의 대기업과 공기업 물론 세계각지에서 도입하는 추세 입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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