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_인과관계 조사의 1) 정의, 2)목적, 3) 인과관계 성립 조건 설명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과관계란 원인과 결과의 관계를 말합니다. 어떤 사건이 다른 사건을 일으킬 때 이 둘의 관계를 인과관계라고 합니다. 비슷한 개념으로는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상관관계란 어떤 변수가 증가하거나 감소할 때 다른 변수가 함께 증가하는지 또는 감소하는 관찰을 통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상관관계의 예시로는 체중과 신장은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을 예시로 들 수 있습니다. 키가 커지면 대체적으로 체중이 증가한다는 의미입니다. 인과관계와의 차이점은 인과관계는 원인 후에 결과가 나타나지만 상관관계는 둘 사이에 명확한 연결고리가 없어도 성립한다는 점이 차이점입니다. 따라서 인과관계가 성립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들이 필요합니다.
본론에서는 인과관계 조사의 정의와 목적 그리고 인과관계가 성립하기 위한 조건들을 서술하겠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