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특성

목차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특성
(1) 무형성
(2) 다양성과 복잡성
(3) 동시성
(4) 소멸성
(5) 윤리성
*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복지조직에서의 제품은 유형의 상품이 아니라 주로 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반면 기업체에서의 제품은 주로 유형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처럼 사회복지조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기업체에서 생산하는 상품 간의 차이는 마케팅에서도 그대로 나타나고 있다.
사회복지조직의 서비스와 기업체에서 생산하는 상품과의 차이점은 무형성, 다양성과 복잡성, 동시성, 소멸성, 윤리성 등 다섯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무형성

사회복지조직의 무형성은 기업체의 제품과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의 차이가 있다. 첫째, 기업체에서 생산하는 제품은 유형의 형태를 갖추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