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 및 대응방안 제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로나19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
2.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학교사회복지란 ‘학교에서 학교사회복지사라는 전문가가 학생의 심리·사회적 문제의 예방 및 해결을 통해 학교 교육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학생, 학교, 가족 및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사회복지의 기술과 지식을 활용하여 개입하는 활동을 말한다.
2020년 초반부터 본격화된 코로나19 팬데믹은 모든 사회 구성원의 삶과 생활에 크나큰 영향을 미쳤다. 특히 아동은 사회적 재난에 취약한 인구집단의 하나로서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을 가장 심하게 받는 중이다. 그 결과 아동이 누려야 할 기본적인 권리가 보장되지 못할 뿐 아니라 삶의 여러 영역에서 침해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이를 두고 아동을 코로나19 팬데믹의 “가장 큰 희생자”로 부른다(Tummala & Muhammad, 2020, p. 2).

Ⅱ. 본론

1. 코로나19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
우선, 아동 4대 권리 관점에서 살펴본 후, 구체적인 사례에 대한 대응 방안을 도출해보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