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기획
2) 조직
3) 인사
4) 지시
5) 조정
6) 보고
7) 재정
8) 평가
9)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복지 행정의 기본적인 과정은 일반적으로 기획, 조직, 인사, 지시, 조정, 보고, 재정 및 평가이며 POSDCRBE는 행정가에 의하여 수행되는 여덟 가지 주요 행정기능을 언급한 것이다.
1) 기획(Planning)
기획은 행정가에 의하여 수행되는 첫 번째 과정으로서 1/ 목표의 설정, 2/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과업이나 활동, 3/ 과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방법의 결정을 포함한다. 과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방법은 변화하는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2) 조직(Organizing)
조직은 작업의 할당이 규정되고 조정되는 공식적인 구조의 설정을 요한다. 역할과 책임이 분명하지 않을 때 직원 간에 갈등이 초래되며 비효율적이고 비효과적인 기관이 된다.
3) 인사(Staffing)
인사에 포함되는 세 가지 활동은 (1) 직원의 채용과 해고, (2) 직원의 훈련, (3) 상호우호적인 활동조건의 유지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