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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 내 스트레스
직장 내 스트레스의 전반에 대해 소개와 대인관계 요인에 의한 스트레스의 초점을 맞추어 더 깊게 연구와 이에 대한 관리 방안을 조사함.
스트레스의 정의
– ‘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할 때 느끼는 심리적, 신체적 긴장 상태를 말하고 이것이 장기적으로 지속되면 신체적 질환을 일으키며 심리적 부적응을 나타낸다.’
사내 스트레스 관리의 필요성
– 직원에게 있어 스트레스란 존재는 직무 만족에 가장 크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요인이다. 직무만족이 높은 직원과 그 직원이 만들어내는 직무성과 간에는 분명히 강한 상관관계가 존재한다.
만족과 성과에 대한 자료를 조직 수준으로 수집하여 분석한 결과, 만족한 종업원들로 구성된 조직이 그렇지 못한 조직보다 훨씬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실제로 한 컨설팅 회사에서 대기업군을 사기가 높은 집단과 중하위 수준의 집단으로 구분하여 실험을 진행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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