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치료적 실습 일지
2. 치료적 의사소통 실습 소감
3. 참고문헌
본문내용
대상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행동
[상황1]
(대상자가 쭈뼛쭈뼛거리며 다가오고 있음)
2) (웃으며) 안, 안녕하세요.
3) (명찰을 계속 바라보며) 궈..권..O……
5) 제..제가 여태 왔던 학생간호사 선생님들 이름으로 3행시 다 지..지어드렸어요.
7) 네…
9) 네…
학생의 반응 (대화나 행동을 표현한 그대로 기술)
1) (웃으며 밝은 목소리로) 안녕하세요~
4) (명찰을 들어서 보여주면서) 제 이름이 좀 어렵죠?
6) 와, 진짜요?
8) (웃으면서) 저 기대하고 있을게요?
대상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행동
[상황2]
1) 오..오목할 줄 알아요?
3) 네…
(3판 정도 두던 중)
4) 우…우리 이야기할까요?
5) 네…
(오목판 치우고 이야기하던 중)
1) 학, 학생간호사선생님…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3) 제..제가 그..그쯤에 PC방에서 게임하기 시작했어요.
5) 네…(정적)
(손가락을 쳐다보다가 눈을 마주치며)
6) 저..저희 아버지랑 어머니는 이혼하셨어요.
8) 이혼하..하셨는데 그 이유가 아버지가 외..외도를 하셨고 제가 고, 고등학생 때 직접 성관계 장면을 봤어요…
10) 네…(정적)
학생의 반응(대화나 행동을 표현한 그대로 기술)
2) 네, 알죠~ 같이 할까요?
5) 그럴까요? 그럼 저희 이 판 끝나면 얘기해요.
2) 저 22살이에요~
4) 음~, 그래요?
(가만히 쳐다보고 있음)
7) (고개를 끄덕이며) 음..
9) (고개를 끄덕이며) 음..그러셨구나..
11) (정적이 어색해서 웃으면서 다른 이야기를 꺼냄)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