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신체운동건강
대근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만 조금 어려워하는 활동이 있습니다. 소근육 활동도 잘 하는 편입니다. 음식을 먹는 속도가 느리고 편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음식의 양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하고 집중해서 식사할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의사소통
원하는 것이 있을 때 말로 표현하지 않고 그냥 가지고 올 때 친구들이 오해하는 경우가 생겨서 말로 “같이 할래?” 물어보는 것을 연습합니다.
사회관계
등원하면 “선생님”하면서 반갑게 안기며 인사하고 친구들에게도 먼저 다가가서 인사하고 자신이 입고 온 옷을 친구에게 보여주며 빙그르 돌기도 하고 친근하게 친구들에게 다가가며 활발한 모습을 보입니다.
예술경험
음률을 할 때는 친구들이 가끔 흥이 많아져서 의도하지 않게 부딪히는 경우가 생겨서 교사가 손을 잡아주고 친구들과 같이 놀이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자연탐구
탐색영역, 소근육 조작 활동에 흥미가 많고 자르고 붙이기 활동을 한 후 친구에게 보여주는 모습을 보입니다.
<중 략>
신체운동건강
크고 작은 블록으로 다양하고 복잡한 모양을 구성할 수 있다. 친구들과 합을 맞춰 함께 나르고 걷고 뛰기도 하며 신체활동을 한다.
의사소통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질문을 이해하고 손을 들어서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이야기 하며 놀이를 하다가 도움이 필요한 친구나 동생을 보면 먼저 다가가서 도움을 줍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놀이시 하고 싶은 놀이를 주도하기도 하고 친구들과 가게놀이, 선생님 놀이 등을 하면서 자기가 맡은 역할에 맞게 흉내내며 즐겁게 놀이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예술경험
미술영역에서 그리기활동을 더 즐겨합니다. 음악 또한 즐겁게 듣고 음악을 듣고 표현 하는 것을 즐기지만 친구들 앞에서 망설이다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음악과 그림도 감상할 수 있으며 자신의 생각을 친구들과 다른 사람들에게도 자신의 감상느낌을 자신 있게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로 도와주고 있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