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평가기준안][체육평가계획서] <체육과 진로탐구> 평가 기준안 예시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가. 교육과정 성취기준․평가기준
(1) 체육과 진로 설계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12체진01-01]
체육과 진로의 직업적 특성 분석을 통해 자기 적성과의 관련성을 진단하고 자신의 장점을 발전시키는 한편, 단점을 보완하여 희망 직업에 적합한 자질을 갖춘다.

체육과 진로의 직업적 특성을 분석하고 자기 적성과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희망 직업에 적합한 역량을 갖출 수 있다.

체육과 진로의 직업적 특성을 분석하고 자기 적성과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희망 직업에 적합한 역량을 부분적으로 갖출 수 있다.

체육과 진로의 직업적 특성을 이해하고 자기 적성과의 장단점을 부분적으로 파악하여, 희망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12체진01-02]
자기 적성을 살릴 수 있는 체육 진로의 직업 경로, 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 및 훈련 방안을 탐색하고 미래의 체육 직업에 대한 전망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한다.

자기 적성에 적합한 체육 진로, 자격 취득 과정, 교육 및 훈련 방안을 포함한 진로 계획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다.

자기 적성에 적합한 체육 진로, 자격 취득 과정, 교육 및 훈련 방안을 포함한 진로 계획을 설계할 수 있다.

자기 희망에 따른 체육 진로, 자격 취득 과정, 교육 및 훈련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2) 체육과 직업 탐색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12체진02-01]
스포츠 경기 분야 직업의 유형 및 특성, 직업 경로, 학업 및 자격 요건을 탐색하고 관련 분야 종사자의 구체적 사례 등 직업 정보를 분석하여 자기 적성과의 관련성을 진단한다.

스포츠 경기 분야 직업의 유형 및 특성, 직업 경로, 학업 및 자격 요건을 이해하고, 관련 분야 종사자의 직업 정보를 비교·분석하여 자기 적성과의 관련성을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스포츠 경기 분야 직업의 유형 및 특성, 직업 경로, 학업 및 자격 요건을 이해하고, 관련 분야 종사자의 직업 정보를 분석하여 자기 적성과의 관련성을 설명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