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세 2학기 영아발달평가 10명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관찰기간
20 년 9월 ~ 2월
관찰자
담임교사 ***
영 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혼자서 숟가락을 입에 넣어 밥을 먹을 수 있으며교사와 상호작용하며 즐겁게 식사하는 모습을 보인다. 다양한 음식에 관심을 가지며 골고루 먹기를 시도하고 점심 및 간식시간에 편안하게 참여하며 즐겁게 먹는 모습을 보이고 교사가 유도하면 도구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운동
・신체놀이 기구에 관심을 보이며 자발적으로 탐색하고신체놀이 기구를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하며 몸의 움직임을 적극적으로 즐긴다. 집게를 한 손 또는 양 손을 활용하여 잡고 소근육에 힘을 주어 물건을 잡아 올린다. 손가락에 힘을 주어 보이는 물체를 잡아 올려보고자 시도하고 도구를 이용한 소근육 조절 및 신체 움직임이 나타난다.
의사소통
・ 그림에 관심을 갖고 끼적이기를 자발적으로 시도하며 기본 색깔을 알고 단어로 표현할 수 있으며, 자신이 표현한 것을 짧은 문장으로 말한다. ʻ알록달록ʼ이라는 단어를 명확하게 발음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보이고 동화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를 몰입하여 듣는다.동화 이야기를 기억하고 이를 다시 말하기로 표현할 수 있으며 언어 전달력이 조금 높아졌다.
사회관계
・ 교사의 이야기를 듣고 다른 영아와 같은 공간에서 같은 놀잇감으로의 놀이를 경험하며 교사와 다른 영아가 나타내는 모습에 주의를 기울이고 이에 따른 자신의 욕구와 감정을 나타낸다. 교사의 놀이에 관심을 갖고 함께 놀이하고 싶은 자신의 욕구와 관심을 표현하며 자신의 발 도장을 찾는 것으로 보아 자아를 인식하고 있으며 자아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