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독일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 평가 준거 성취 기준, 평가 기준 예시

목차

가. 듣기
나. 말하기
다. 읽기
라. 쓰기
마. 문화
영역별 성취 수준

본문내용

가. 듣기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9생독-01-01]
음소, 강세, 억양을 구분하여 듣는다.

문장을 듣고 강세, 억양 및 의미를 가르는 서로 다른 소리를 구분하여 들을 수 있다.

문장의 일부를 듣고 억양, 강세 및 의미를 가르는 서로 다른 소리를 구분하여 들을 수 있다.

낱말을 듣고 강세 및 의미를 가르는 서로 다른 소리를 구분하여 들을 수 있다.
[9생독-01-02]
기초적인 낱말이나 문장을 듣고 이해한다.

문장을 듣고 전체 의미를 이해한다.

문장을 듣고 일부 의미를 이해한다.

낱말을 듣고 의미를 이해한다.
[9생독-01-03]
기초적인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이해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인사, 소개, 인물 및 사물 특성 묘사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이해한다.

인사, 소개, 인물 및 사물 특성 묘사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세부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한다.

인사, 소개, 인물 및 사물 특성 묘사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주요 핵심 내용을 이해한다.

인사, 소개, 인물 및 사물 특성 묘사 등에 관한 표현 등을 듣고 일부 간단한 내용을 이해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②]
감정 및 의사 표현, 건강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이해한다.

감정 및 의사 표현, 건강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세부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한다.

감정 및 의사 표현, 건강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주요 핵심 내용을 이해한다.

감정 및 의사 표현, 건강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일부 간단한 내용을 이해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③]
길안내, 교통, 시간 및 날씨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이해한다.

길안내, 교통, 시간 및 날씨 등에 관한 표현을 듣고 세부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