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이용한 정신장애 분석/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영화 소개/ 정신분석/ 질병의 원인/ 간호중재

목차

1. 영화에 대한 정보
2. 정신장애를 가진 주인공이 가진 이상행동을 DSM-5 진단기준에 의해 분석
3. 영화 속에 나타난 질병의 원인(정신역동 분석)
4. 영화 속 대상자를 위해 적용할 수 있는 치료 및 간호중재 제시(이론 찾아보기)
5. 영화 속 대상자가 회복되기 위해 필요했던 도움에 대한 제언
6. 기타 느낀점
7.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처음은 강아지를 엘리베이터로 유인하려는 주인공 유달을 볼수가 있다. 약간 중년의 깔끔한 이미지였다. 그는 다른 사람들의 삶을 경멸하고 싫어한다. 그리고 그에게 특이한 점을 발견할 수 있는데 문을 잠글 때에도 5번 이상 확인을 해야 했으며, 손을 씻을 때에도 여러 번 깨끗이 씻었으며 전등 스위치로 여러 번 만지며, 지나치게 깔끔하고, 정리를 잘 한다는 점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사이먼이 강도들로부터 구타를 당하여 다치게 되자 유달이 사이먼의 애견인 버델을 돌보게 되었다. 유달은 강아지를 싫어했고 누군가 집안에 들어오는 것 또한 싫어했다. 처음엔 버델을 만질 때에 일회용 비닐장갑을 끼는 가하면, 방안에서 오줌을 마구 싸는 강아지 때문에 어쩔 줄 몰라 했다. 그러나 점점 시간이 자남에 따라 무신경하면서도 밥도 잘 챙겨주고, 밥 먹을 때 옆에서 피아노도 연주해 주고, 산책도 시켜주면서, 버델을 좋아하게 되고, 버델 또한 유달을 좋아하게 되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