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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생활 프랑스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 기준
가. 듣기
나. 말하기
다. 읽기
라. 쓰기
마. 문화
2. 영역별 성취 수준
본문내용
가. 듣기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9생프-01-01]
자음과 모음의 음가를 식별하고, 모음 생략, 필수적 연음을 인지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프랑스어 표준 발음을 듣고 모음, 비모음, 자음을 구별한다.
상
낱말을 듣고 모음, 비모음, 자음의 음가를 구별할 수 있다.
중
낱말을 반복해서 듣고 모음, 비모음, 자음의 음가의 차이를 구별할 수 있다.
하
낱말을 반복해서 듣고, 발음이 쉬운 모음, 비모음, 자음의 음가를 구별할 수 있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②]
발음을 듣고 해당하는 철자와 낱말을 찾는다.
상
발음을 듣고 해당 철자와 낱말을 찾을 수 있다.
중
발음을 반복해서 듣고 해당 철자와 낱말을 찾을 수 있다.
하
발음을 반복해서 듣고, 발음이 쉬운 철자와 낱말을 찾을 수 있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③]
필수적으로 연음을 해야 할 경우를 알고 이로 인한 음의 변화를 인지한다.
상
필수적으로 연음을 해야 할 경우를 알고 이로 인한 문장 단위의 음의 변화를 인지할 수 있다.
중
필수적으로 연음을 해야 할 경우를 알고 이로 인한 짧은 구의 음의 변화를 인지할 수 있다.
하
반복해서 듣고 필수적인 연음으로 인한 짧은 구의 발음의 변화를 인지할 수 있다.
[9생프-01-02]
평서문, 의문문, 감탄문, 명령문을 구별한다.
상
문장을 듣고 평서문, 의문문, 감탄문, 명령문을 구별할 수 있다.
중
문장을 반복해서 듣고 평서문, 의문문, 감탄문, 명령문을 구별할 수 있다.
하
문장을 반복해서 듣고 의문사가 없는 의문문을 평서문과 구별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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