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생활 일본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 기준 예시

목차

1. 생활 일본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기 준
가. 듣기
나. 말하기
다. 읽기
라. 쓰기
마. 문화

2. 영역별 성취 수준

본문내용

가. 듣기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9생일-01-01]
음성적 특징에 유의하여 정확하게 듣는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청·탁음, 장·단음, 촉음, 발음, 요음, 박(拍)에 유의하여 낱말과 문장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청·탁음, 장·단음, 촉음, 발음, 요음, 박(拍)에 유의하여 문장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청·탁음, 장·단음, 촉음, 발음, 요음, 박(拍)에 유의하여 쉬운 문장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청·탁음, 장·단음, 촉음, 발음, 요음, 박(拍)에 유의하여 낱말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②]
억양에 유의하여 문장을 정확하게 듣는다.

일본인의 평상시 발화 속도로 문장을 한 번 듣고 억양을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다.

일본인의 평상시 발화 속도로 문장을 두 번 듣고 억양을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다.

일본인의 평상시 발화 속도로 문장을 여러 번 반복해서 듣고 억양을 표시할 수 있다.
[9생일-01-02]
짧고 쉬운 글이나 간단한 대화를 듣고 핵심어의 의미를 이해한다.

짧고 쉬운 글이나 간단한 대화를 듣고 직접적으로 제시되지 않은 핵심어를 찾아내어 의미를 이해한다.

짧고 쉬운 글이나 간단한 대화를 듣고 직접적으로 제시된 핵심어의 의미를 이해한다.

짧고 쉬운 글이나 간단한 대화를 듣고 반복적으로 제시된 핵심어의 의미를 이해한다.
[9생일-01-03]
의사소통 기본 표현과 관련된 짧고 쉬운 글이나 간단한 대화를 듣고 대의나 의도를 파악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인사 및 소개 등과 관련된 짧고 쉬운 글이나 간단한 대화를 듣고 대의나 의도를 파악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