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생활 베트남어 교육과정 성취 기준・평가 준거 성취 기준・평가 기준
가. 듣기
나. 말하기
다. 읽기
라. 쓰기
마. 문화
2. 영역별 성취 수준
본문내용
가. 듣기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9생베-01-01]
낱말이나 간단한 문장을 듣고 발음, 성조를 구별한다.
상
간단한 문장을 듣고 발음, 성조를 구별할 수 있다.
중
어구 수준의 간단한 표현을 듣고 발음, 성조를 구별할 수 있다.
하
낱말을 듣고 발음, 성조를 구별할 수 있다.
[9생베-01-02]
낱말이나 간단하고 쉬운 문장‧표현을 듣고 의미를 이해한다.
상
베트남인의 평상시 발화와 같은 속도로 발화하는 낱말이나 간단하고 쉬운 문장·표현을 듣고 의미를 이해한다.
중
베트남인의 평상시 발화보다 조금 느린 속도로 발화하는 낱말이나 간단하고 쉬운 문장·표현을 반복해서 듣고 의미를 이해한다.
하
아주 천천히 발화하는 낱말이나 간단하고 쉬운 문장·표현을 반복해서 듣고 의미를 이해한다.
[9생베-01-03]
기초적인 의사소통 표현이나 간단하고 쉬운 대화‧정보를 듣고 적절하게 반응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①]
인사, 안부, 감사, 사과, 초대, 축하 등의 기초적인 대인 관계에 관한 표현을 듣고 응대한다.
상
기초적인 대인 관계 표현을 듣고 세부 내용을 이해하여 적절하게 응대할 수 있다.
중
기초적인 대인 관계 표현을 듣고 일부 어구를 이해하여 응대할 수 있다.
하
기초적인 대인 관계 표현을 듣고 단순한 낱말을 이해하여 응대할 수 있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②]
개인 정보, 가족, 시간, 묘사, 날씨 등의 간단하고 쉬운 정보를 듣고 해당 정보를 찾는다.
상
간단하고 쉬운 정보를 듣고 세부 내용을 이해하여 해당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중
간단하고 쉬운 정보 표현을 듣고 일부 어구를 이해하여 해당 정보를 찾을 수 있다.
하
간단하고 쉬운 정보 표현을 듣고 단순한 낱말을 이해하여 해당 정보를 찾을 수 있다.
[평가준거 성취기준③]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