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학력지원법 및 정책에 대하여 조사하고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1) 기초학력지원법 조사
2) 기초학력지원법의 정책 및 본인의 견해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코로나19 이후 교육 격차 심화 및 학생들의 학습 결손, 기초학력 미달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2021년 6월 교육부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2020년 중3, 고2 전체 학생의 약 3%를 표본으로 국어, 영어, 수학 학업 성취도를 평가한 결과 전 과목에서 기초학력이 미달된 학생의 비율이 현재 평가 기준으로 전환된 지난 2017년 이후 역대 최고 수준으로 조사됐다. 이에 국회는 2021년 기초학력보장법을 의결했다. 한편 학력을 수준에 따라 기초학력, 보통학력, 우수학력으로 구분한다고 할 때 기초학력의 개념은 학력을 어떻게 정의하는가에 따라 그 구인과 내용이 달라질 수 있다. 그러므로 기초학력과 관련된 이론적 논의는 학력에 대한 논의와 별개로 이루어질 수 없다. 기초라는 개념을 어떻게 규정하는가에 따라 기초학력의 개념이 달라지는데 기초의 정의에 따른 기초학력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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