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부적응이란 개인과 사회 안에서 상호적응에 불균형이 이루어져 개인이 환경 쪽에 잘 적응하지 못하게 된 상황이 발생한 것을 말하며 환경에 적응하는데 필요한 가치, 사고 행동을 유발하거나 유지할 수 없는 능력을 뜻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학교에서 불균형이 이루어져 잘 적응하지 못하는 것을 학교부적응이라 말할 수 있다.
학교에서의 부적응 사례를 보면 학교폭력, 집단따돌림(왕따), 지각, 결석, 가출, 도벽(담배)등이 있으며 이런 경우 사회복지사는 이에 대한 해결방안과 함께 학교부적응 학생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한다. 본인은 학창 시절 학교부적응 친구들을 보고 ‘사회복지사가 있었다면 어땠을까?’하는 생각과 함께..
<중 략>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