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리포트] 비비고 마케팅 플랜

목차

Executive Summary
Mission Statement
Marketing Objectives
Company Overview
Industry Overview
Situation Analysis
Target Marketing
Positioning
참고문헌

본문내용

– Market Objective
 2030년까지 포장재의 80%를 자연기반 친환경 포장재로 대체한다
 2021년까지 비비고의 대표메뉴 ‘왕교자’의 200g당 포화지방 함량을 9.2g에서 1일 영양섭취 기준의 50%선인 7.5g으로 줄이고, 2024년까지 5.3g으로 줄인다.

– Target Marketing
1. Demographic Segmentation
 AGE : 2030세대
 Family Life Cycle : 딩크족, 맞벌이 부부, 싱글족
 Occupation : 직장인, 대학생, 취업준비생, 블루칼라, 전업주부
2. Psychographic Segmentation
 Habits : 혼밥, 혼술 등 ‘혼족’ 문화를 즐긴다
 Personality : 타인의 간섭을 싫어함, 낯을 가린다, 마음의 만족을 중요시한다
 Interest : 윤리적 소비, 건강한 먹거리

3. Behavioristic Segmentation
 Usage : 평일 기준 주 1회 이상 HMR 식품으로 식사를 대체한다.
 Benefit : 조리시간 절약, 우수한 맛, 가성비 좋은 가격
 Media and Shopping Habits : 대형마트, 온라인몰을 애용한다
– Positioning
1. Positioning Statement
바쁘고 피곤하지만 따뜻한 집 밥 한 끼는 제대로 챙겨 먹고 싶은 모든 2035세대 여러분, 비비고가 가정 대용식으로써 정성 가득한 집 밥 한 끼를 구현해드립니다. 비비고 만의 차별화된 식품 가공기술로 기존 가정 대용식에선 느낄 수 없었던 재료의 신선함과 건강한 맛을 즐겨보세요.
2. Perceptual Maps – 2021년도까지 포화지방을 영양섭취 기준의 50%선인 7.5g까지 낮추는 데 중점을 둔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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