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오늘날의 동영상 콘텐츠 특징
2. 유튜브 VS 인스타그램 VS 틱톡
3. 앞으로의 숏폼 전략 키워드
본문내용
오늘날의 동영상 콘텐츠 특징
이 책의 저자 아카시 가쿠토는 일본에서 동영상계의 교주라고 불린다. 미디어 회사를
운영하며 토요타, 소프트 뱅크 등 대기업의 마케팅을 위한 SNS 동영상 콘텐츠를 다수 기획
및 제작했으며 유튜브 크리에이터 심사위원, 틱톡 어워드 심사위원도 맡기도 한
전문가이다. 그가 말하는 최근 유튜브를 비롯한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영상의 특징은
이렇다.
영상의 길이가 짧아지면서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어떤 사람이며 이 영상이 어떤 내용인지
빠르게 설명해야 한다. 그래서 틱톡은 2초 이내에 자기소개를 하고 6초 이내에 동영상이
어떤 내용인지 설명해야 시청자 이탈이 생기지 않는다고 한다. 이른바 2초 6초 법칙이다.
사실 나만해도 그렇다.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운영하는 쇼츠 영상들은 구독
기반으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무작위로 시청하기 때문에 틀자마자 눈과 귀를 사로잡지
못하면 3초 이내에 타노스가 된 것마냥 손가락을 팅기도 만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