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상담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과의 관계에서 생활문제해결과 사고, 행동, 감정등의 인간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학습과정으로서 클라이언트와 상담자(사회복지사)와의 수용적 태도, 구조화된 관계를 통해 클라이언트가 자신의 환경에 대해 처한 문제들을 클라이언트 스스로가 효율적으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다. 청소년기에 경험하는 상담은 청소년기에 가질 수 있는 문제등을 구분하여 클라이언트가 청소년이 대상이며 상담을 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고 자아정체감을 형성하며 사회생활 적응력을 높이고 긍정적 자아를 찾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러한 청소년 상담의 기술로는 인간중심상담, 합리적.정서적.행동적 상담(REBT), 현실치료등이 있으며 내가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은 합리.정서.행동적 상담(REBT)방법으로 그 개념과 상담과정, 기술을 조사하고 나의 의견에 대해 서술해 보도록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