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 A0 받은 기업 분석 보고서 (무신사)

목차

A.‘무신사’는 무엇인가?
B.월매출
C.성공요인 분석
D.고객 분석
E.참고자료

본문내용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인 ‘무신사’는 창업자인 조만호가 고등학생 시절 만든 커뮤니티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에서 시작하여 약 840만명의 회원 수를 가진 국내 1위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하였다. 무신사가 국내 1위 패션 플랫폼을 달성할 수 있었던 성공 요인은 무엇일까?

무신사는 2000년대 초반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부터 시작하였다. 신발을 좋아했던 조만호 의장은 고등학교 3학년이던 2001년에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이라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어 당시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해외 스트리트 브랜드 제품 사진들을 올렸다. 당시에는 국내외 최신 패션 트렌드, 특히 신발과 관련한 정보들을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미디어가 드물었기 때문에 커뮤니티의 회원은 점차 늘어났다. 특히 나이키와 아디다스 등 10대와 20대가 좋아하는 브랜드의 한정판 운동화 사진과 국내 스트리트 패션 사진 등 정보가 풍부하다 보니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

<중 략>

서울시 은평구 갈현동의 한 가정집. 신발을 좋아하던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온라인 신발 커뮤니티를 만들었다. 커뮤니티는 점점 커져서 단독 도메인을 가진 웹사이트가 됐다. 웹사이트는 2005년 웹진으로, 2009년에는 2,000만원의 자본으로 시작한 온라인 편집숍이 됐다. 그랬던 회사가 국내 1위 패션 플랫폼, 연 매출 3조 4,000억원을 달성했다.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 커뮤니티이자 커머스, 무신사 이야기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