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피아제(Piaget)의 인지적 상호작용주의
2. 인지적 상호작용주의를 근거로 영어의 언어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
III. 결론
본문내용
인간이 지닌 여러 특성 중 다른 생명체와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언어일 것이다. 언어의 존재로 우리는 과거에 일어났던 일들에 대하여 알 수 있고,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들까지 미래의 일도 예측하여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며,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세계에 대해서도 상상하여 이야기할 수도 있다. 특히 영유아기 때의 발달 과정 중 눈에 띄는 것은 언어의 폭발적인 발달을 들 수 있다. 언어는 사회적 도구이며, 사회적 상호작용으로 학습되는 것이다. 영유아기의 언어 발달은 개인마다 단어나 문법 습득 등 그 발달 과정에서 차이가 크다. 언어발달이론은 인간의 언어기능이 선천적으로 타고난 특성이라고 보는 생득주의 이론과 언어기능이 타고난 것이 아니며 경험으로 학습된다는 상호작용 이론이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