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의 인지적 상호작용주의에 대해 설명하고 해당 이론을 근거로 영아의 언어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피아제(Piaget)의 인지적 상호작용주의
2. 인지적 상호작용주의를 근거로 영어의 언어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

III. 결론

본문내용

인간이 지닌 여러 특성 중 다른 생명체와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언어일 것이다. 언어의 존재로 우리는 과거에 일어났던 일들에 대하여 알 수 있고,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들까지 미래의 일도 예측하여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며,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세계에 대해서도 상상하여 이야기할 수도 있다. 특히 영유아기 때의 발달 과정 중 눈에 띄는 것은 언어의 폭발적인 발달을 들 수 있다. 언어는 사회적 도구이며, 사회적 상호작용으로 학습되는 것이다. 영유아기의 언어 발달은 개인마다 단어나 문법 습득 등 그 발달 과정에서 차이가 크다. 언어발달이론은 인간의 언어기능이 선천적으로 타고난 특성이라고 보는 생득주의 이론과 언어기능이 타고난 것이 아니며 경험으로 학습된다는 상호작용 이론이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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