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성취 기준 기반 학습-평가 목표
▶성취 기준
[2국 03-02] 자신의 생각을 문장으로 표현한다.
(지식) 그림에 알맞은 단어를 찾아 문장을 만드는 방법을 안다.
(기능) 그림을 보고 창의적으로 문장을 만들 수 있다.
(태도) 그림을 보고 떠오른 생각을 표현하는 활동에 흥미를 가진다.
1. 단원의 개관
가. 교육과정 내용 체계 분석
영역-쓰기
핵심 개념
쓰기의 구성요소
∙필자·글·맥락
쓰기의 과정
쓰기의 전략
∙과정별 전략
∙상위인지 전략
일반화된 지식
필자는 다양한 쓰기 맥락에서 쓰기 과정에 따라 적절한 전략을 사용하여 글을 쓴다.
내용 요소
선수 학습
∙ 글자쓰기(받침이 있는 글자 쓰기)
본 학습
• 문장쓰기(그림을 보고 문장 넣기)
후속 학습
• 문장쓰기(자신의 생각을 문장으로 표현하기)
기능
• 맥락 이해하기
• 독자 분석하기
• 아이디어 생산하기
• 아이디어 생성하기
• 글 구성하기
• 자료·매체 활용하기
• 표현하기
• 고쳐쓰기
• 독자와 교류하기
• 점검·조정하기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