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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탐구 동기
Ⅱ. 소비자 행동
Ⅲ. 소비자 행동과 기업 마케팅의 상호 보완적 관계
Ⅳ. STP전략의 필요성
Ⅴ. STP전략 단계
Ⅵ. STP전략 활용 사례
Ⅶ. 결론
본문내용
Ⅰ. 탐구 동기
세계 시장 구조가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이행하면서 소비자가 시장경제 발전의 가장 근본적인 주체로 인식되고 있다. 기업은 소비자가 무엇을 추구하고 필요로 하는지를 파악하여 경영전반에 반영함으로써 기업가치를 높이며 소비자와 함께 새로운 시장의 창출을 모색하고 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소비자를 파악하기 위해 기업이 STP전략을 사용함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어떤 소비자 행동이 기업에게 STP전략을 사용해야만 하도록 유도하고, 이를 통해 어떻게 기업이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지 알고싶어서 탐구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Ⅱ. 소비자 행동
소비자행동이란 개인 및 조직이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와 관련한 일련의 모든 행동 및 심리적 의사결정 과정으로 정의한다. 또는 의사결정자가 어떤 시점에서 제공물의 소비와 관련하여 내리는 의사결정들의 집합으로 정의할 수 있다. 이러한 소비자행동의 정의에 포함되는 핵심 구성요소는 다음과 같다.
①소비자행동은 제품, 서비스, 활동 및 아이디어 등의 다양한 제공물에 대해 이루어진다. ②소비자행동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획득, 사용, 처분 등의 소비 유형을 포괄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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