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신체건강운동
2. 의사소통
3. 사회관계
4. 예술경험
5. 자연탐구
본문내용
교사의견
부모의견
신체건강운동
옷걸이가 스스로 옷을 옷걸이에 거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고 지속적인 지도중에 있었는데 현재는 잘 해내는 모습을 보인다. 놀이하고 난 후 정리 시간에 정리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움 주고 있다.
계속 선생님과 연습하더니 이제는 스스로 잘 해낸다고 하셔서 너무 기쁘다. 정리는 집에서도 잘 안 하려고 해서 시킬려고 많이 노력중이다.
의사소통
언어영역에서 책을 읽거나 연필로 글자를 보고 따라 쓰는 것에도 관심을 보인다.
한글습득을 빨리하고 책을 스스로 읽을수 있게 도와 주고 싶어서 한글 공부를 자주 하고 있다. 쓰기에도 요즘은 관심을 보여 스케치북에 색연필로 따라 그리기도한다.
사회관계
주변 친구나 교사가 도움을 필요로 할 때 적극적으로 도움을 줍니다. 규칙과 질서를 잘 지키며 양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것보다 친구들이랑 싸우지 않고 잘 지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무조건 자신이 원하는대로 하려는 게 있어서 친구들을 힘들게 하거나 친구들이 싫어하게 만들까 걱정이 됩니다.
예술경험
그리기 활동을 즐겨하나 좀 더 자세히 표현하는 것과 색으로 표현 방법이 서툴러 마무리까지 어려운 편이던 지난 학기에 비해 지금은 섬세한 표현과 완성도 높은 그림으로 마무리 할 수 있어 그림에는 많은 자신감을 보입니다.
요즘은 색칠공부 책을 구입해주고 나서 보니 색칠하는 게 전보다 훨씬 나아졌습니다. 자신도 너무 흐뭇해하는 모습을 여러번 봅니다.
자연탐구
자연환경의 변화를 탐색하고 자연물로 활용해서 집 또는 가족 얼굴을 구성하며 잠수함, 배 같이 물에 뜨는 것을 실험하고 새로 알게 된 점을 말합니다.
가족들과 캠핑을 가면 보이는 게 자연뿐이라 항상 놀잇감도 자연물이였던 것 같습니다. 자연물로 소꿉놀이를 하는 모습을 자주 보이고 그곳에서 보게되는 곤충이나 새에도 관심을 가지고 관찰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