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의 정의, 잰슨의 조직 하위문화,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지 작성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조직문화는 기업 내부에서 공유되는 가치, 믿음, 태도, 행동 등의 집합체를 의미한다. 이러한 조직문화는 조직 구성원들이 상호작용하고 규범적인 행동을 취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조직문화는 조직 하위문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직 하위문화는 다양한 조직 구성원들의 행동과 태도, 가치관 등이 서로 다른 부문으로 구분되어 있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조직 하위문화는 각 부문에서의 역할과 책임, 그리고 조직 내부의 의사소통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기업의 성과에도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기업은 조직문화와 조직 하위문화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통해 조직 구성원들의 역할과 책임, 그리고 의사소통을 강화하여 기업의 성과를 향상시켜 나가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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