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연구동기
2. 배경지식
3. 실험과정
4. 결론
본문내용
1. 연구동기
친구들이 칠판에 점선을 그릴 때 마다 신기한 생각이 들었다.
아무리 연습해도 분필 점선은 그려지지 않았다. 인터넷을 찾아봐도 점선 그리는 사진만 있을뿐 방법은 구체적으로 가르쳐 주지 않았다.
그러면 점선을 잘 그릴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 하던 중 여러 방법으로 실험을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쩌면 나도 친구들에게 멋있게 점선을 그리는 것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
2. 배경지식
분필
한자로 쓰면 가루 분 에 붓 필, 말 그대로 가루 붓으로, 거친 표면에 긁어 떨어져 나간 가루로 글이나 그림을 만드는 필기구를 말한다. 백묵(白墨)이라고도 한다.
보통 황산칼슘이나 탄산칼슘 등의 분말을 굳혀 만들며 전용 필기판인 칠판을 사용하지만, 분필은 매우 물러서 긁히면 쉽게 떨어져 나가므로 표면이 충분히 거칠다면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다. 쉽게 지워지는 것이 특징으로, 무엇으로든 일단 문지르면 지워진다.
그래피티처럼 분필로도 길거리 예술이나 낙서 등을 할 수 있다. 스프레이와는 달리 문지르거나 비가 오면 잘 지워지기 때문에 민폐는 덜하다. 그러나 장점이 곧 단점이기 때문에 보존성이 매우 떨어진다.
교통사고를 포함한 현장에서 각종 기물의 위치나 크기등을 나타내기 위하여 분필을 이용하여 윤곽선을 그리기도 한다.
옷감 재단용으로도 쓴다. 바느질 도구 중 초크(chalk)라는 물건이 분필이다. 용도는 옷감을 재단할 때 자를 선을 옷감 위에 긋는 용도다. 재단용 분필은 원통형이 아니고, 선을 긋기 쉽도록 납작한 형태로 나온다.
3종 지레
분필을 잡고 그릴 때 지레의 원리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특히 3종 지레인 것 같다. 그래서 지레의 원리를 알아 보았다.
지레의 원리
물체의 무게와 힘의크기 그리고 받침점부터 작용점거리와 받침점부터 힘점까지 거리에 관한 공식이다 b가 길어 질수록 힘이 덜 들게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