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내 정서 관리가 왜 중요하며 효과적인 정서 관리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직무스트레스란

2. 조직 내 정서 관리의 중요성

3. 효과적인 정서 관리방안

4.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급변하고 있는 사회, 경제적 변화 속에서 사회복지에 대한 요구가 점차 다양해지고 확대되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사회복지현장에서 활동하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은 성과와 책임성, 도덕성 등을 동시에 요구받으며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다양한 실천 노력들을 전개하고 있다. 오늘날 산업사회가 고도화되면서 현대인의 생활은 점차 편해지는 가운데 다른 한편으로는 생활의 안정이 위협받게 되며 정신적인 갈등이 심화되어가고 있다.

<중 략>

3. 효과적인 정서 관리방안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는 복잡하고 다양하며 함께 어울려서 사는 사회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는 그 자체가 일상생활의 불가피한 일부분이다. 스트레스 없이 마음의 평정을 유지하며 살 수 있다면 좋겠지만 평범한 범인들에게 완전한 도피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이러한 스트레스로부터 얼마나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일이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 해소 방안이란 정서적으로 부담을 주는 어떤 문제나 상황을 성공적으로 다루기 위해서 사람들이 하는 생각이나 행위를 말한다. 우리는 스트레스상황에 직면할 때 그 상황에 자기 자신을 적응시키거나 적극적으로 환경을 변화시키려고도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