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하는 일은 과학인가 예술인가
1) 교육하는 일의 과학적 측면
2) 교육하는 일의 예술적 측면
3) 교육하는 일에 대한 본인의 견해
2. 존경받는 바람직한 교육자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하는 일은 인간의 형성를 돕고 사회를 개조하는 수단으로 한 사회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서 매우 중요한 요인이 된다. 바람직한 인간 형성을 통해 보다 행복하고 가치있는 삶을 만들고 나아가 사회를 개조하면서 발전을 추구한다. 즉 교육은 인간형성의 작용을 말하며, 타고난 그대로의 인간을 바탕으로 하여 참되고 가치있는 인간으로 이루어 보려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교육이란 인간의 형성 과정으로 궁극적으로 인간을 인간답게 하고 사회와 국가에 바람직한 인간을 만드는 것을 기초로 한다. 이런 맥락에서 보면 교육이란 전 세대의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형성된 가장 바람직한 가치와 방향을 후세대들에게 가르쳐 바람직한 인간상을 형성하도록 돕고 이를 통해 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고 복잡해지는 현대사회에 잘 적응하기 위해서 교육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교육을 통해 개인과 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많은 국가에서는 교육에 대한 많은 투자를 하면서 국’換涌“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