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A+) 광고의 긍정적 기능에 대하여 논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광고의 사회적 기능
2. 광고의 마케팅적 기능
3. 광고의 문화적 기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광고란 기업, 비영리재단, 정부기관 및 개인들이 제품, 서비스, 기관 또는 아이디어를 특정 타깃 시장 또는 청중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매스 미디어를 통해 구입한 시간 또는 지면에 고지 및 설득적 메시지를 제시하는 것이다. 판매자와 수요자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연결해주는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중시한다. 오늘날의 광고는 기술과 문화의 발전에 따라 내포하는 내용과 표현하는 방식이 더욱 다양해졌다. 본론에서는 이러한 광고의 긍정적인 기능들을 중점적으로 그에 맞는 예시들과 함께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광고의 사회적 기능
광고는 사회적 측면에서 여러 이익을 제공한다. 먼저, 신제품과 기술의 수용을 촉진시킨다. 새로운 기술의 신제품이 등장했을 때, 이를 광고를 통해 알려 소비를 유도함으로써 기술이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탠다. 광고 시장이 점차 확대되면서 광고를 통해 얻는 기업의 이윤이 증가한다. 이러한 이윤은 기업에 다시 재투자가 되어 기업의 발전을 이끌고 곧 고용을 창출하는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한다. 마지막으로, 광고 중에서도 공익 광고는 건강, 인권 보호, 환경 문제, 교육 등 사회적으로 주목해야하는 이슈에 대해 다룸으로써 국민들이 관심을 갖게 만들고 건강한 사회적 인식을 심어준다.
광고의 사회적 기능에 해당하는 광고는 보건복지부의‘노담(No 담배)’광고이다.
보건복지부는 2020년부터 노담 캠페인을 내세웠다. 여기서 노담은 금연 캠페인 공익광고의 주제로 ‘NO 담배’의 줄인 말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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