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년 이내에 등장한 신제품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신제품의 마케팅전략을 설명하시오.

목차

1. 기업의 역사에 대하여 설명
2. 기업의 최고경영자에 대하여 설명
3. 신제품의 마케팅 전략 설명
4. 조사 후, 느낀 점(200자 이상) 서술
5. 출처 제시

본문내용

1. 기업의 역사에 대한 설명
1965년 ‘롯데공업’ 이라는 이름으로 탄생한 이 기업은 창립자인 신춘호 회장이 인스턴트 라면 사업을 하기 위해 설립하였다. 해당 기업은 창립 첫 해에 ‘롯데라면’을 출시하였다. 뒤이어, 1970년 ‘롯데 짜장면’ 신제품을 출시하였고, 연달아 ‘소고기 라면’을 출시하면서, 당시 국민들의 쌀 소비를 줄이고자 시작한 혼분식에 힘입어 점차 선발 주자인 ‘삼양 라면’을 맹추격하기 시작한다. 뒤이어 1971년 ‘새우깡’을 출시하면서 스낵 시장에서도 안정적인 첫 발을 내딛었고, 1975년 ‘농심 라면’을 출시하여 인기를 끌게 된다. 이 인기를 바탕으로 1978년 사명도 ‘농심’ 으로 변경하였다. 1982년 ‘너구리’ 라면을 출시하며 점차 인지도를 쌓아 1983년 ‘안성탕면’, 1984년 ‘짜파게티’, 1986년 ‘신라면’을 출시하며, ‘삼양 라면’에 뒤이어 후발 주자로 시작하였으나, 1980년대 중후반 인기 제품들을 출시하며 선두 주자로 오르게 되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