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나라는 1990년부터 대기업 중심으로 자원봉사활동이 점차적으로 확산되었다. 기업의 이러한 활동은 기업의 이미지에 큰 영향을 끼치고 기업의 이미지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은 소비자의 구매 행태에도 영향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 본연의 목적인 이윤추구에도 일조를 하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그리고 오늘날 기업 자원봉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자원봉사자의 갈등에 대한 연구를 분석하여 기업자원봉사자의 봉사활동을 활성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원봉사는 개인의 의지와 행동으로 이루어질 수 없는 활동이다. 즉 자원봉사자, 클라이언트, 관리조정자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지는 활동인데, 이러한 상호작용 속에서는 서로 다른 입장, 자원, 목표로 인해 다양한 형태의 갈등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자원봉사자의 갈등관리를 통해 자원봉사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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