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경영이란 무엇인가?
경영은 탁월한 사람들이 탁월한 성과를 이끌어내는 것이 아니다. 탁월한 사람은 스스로 성과를 낼 줄 아는 사람이다. 그렇다면 오늘날 경영은 무엇인가? 현대경영학의 아버지인 피터 드러커가 말하길 조직의 목적은 평범한 사람이 비범한 일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즉 경영은 평범한 사람들이 협업해서 탁월한 성과를 내도록 이끄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경영은 정의하는 사람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질 수 있는 복합적인 용어다.
Ⅱ. 본론
1. 경영의 개념 및 목표
개념
목표의 제시와 타인을 통한 실행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즉 비전, 성과, 기획 등의 목표를 제시함에 있어서 타인을 통해서 실행할 수 있도록 리더십을 발휘하여 동기부여, 코칭 등이 이루어지는 일련의 과정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