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길을 걷다 보면 광고라는 것을 마주하게 될 때가 많다. 이러한 광고는 욕망의 압축체로 정의할수 있다. 왜냐하면 은행의 욕망, 사업가의 욕망, 의사의 욕망 등과 같은 모든 사람의 욕망이 광고에 들어있기 때문이다. 우리의 역할은 광고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왜냐하면 광고는 원래 그런 존재이기 때문이다. 오늘날 광고에는 욕망이 없다면 존재할 이유가 없다. 따라서 이상 본론으로 넘어가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Ⅱ. 본론
2-1.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보시오.
광고는 제품,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를 대중에게 알리기 위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다. 이러한 광고는 소비자들의 인식, 기억, 태도 및 행동 등을 조정함에 있어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인식과 매출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즉 우리에 정한 마케팅 전략을 유료로 매체에 돈을 지불하고 소비자에게 노출시키는 행위가 바로 광고인 셈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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