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저희는 텔레마케팅 해커스원격평생교육원 프로그램을 통해 마케팅에 관련한 많은 정의와 내용들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 오늘은 마케팅의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분석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마케팅의 외부환경 분석은 어느 한 기업이 외부로부터 받는 요인들을 자세히 들여다보고 측정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 요인들은 직접적으로 기업이 단절하거나 막을 수는 없습니다. 보통 경쟁 붙고 있는 기업, 소비자나 정치적 경제적 요인 등 다양한 요인을 포괄적으로 지칭하는 말입니다. 이에는 PESTEL 분석이 있고 이를 통해 외부환경을 분석하게 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