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구두식 교수법 교안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학습 대상
중급1 수준의 다국적 학습자
학습 인원
15명
학습 시간
50분
학습 자료
PPT, 학습지, 오디오 파일
학습 주제
날씨와 계절
학습 목표
1. ‘-게 되다’, ‘-기는 하다’ 표현을 사용할 수 있다.
2. 날씨에 대해서 말할 수 있고, 변화와 변화에 대한 이유를 말할 수 있다.

교수 – 학습활동
시간/학습 자료

도입

T: 여러분, 안녕하세요.
S: 안녕하세요.
T: 추석 잘 보냈나요?
S: 네.

[복습] 계절과 관계있는 표현을 제시하며 오늘 배울 내용과 연계
T: 우리 저번 시간에 각 계절과 관계있는 표현을 배웠어요. 기억나요?
S: 기억이 잘 안 나요.
T: 괜찮아요. 다시 한번 복습해 볼게요. 한 번씩 따라 읽고 시작해 볼까요? 선생님이 먼저 단어를 말하면 여러분이 따라 읽어주세요.

T: 시원하다
S: 시원하다
T: 춥다
S: 춥다
T: 따뜻하다
S: 따뜻하다
T: 덥다
S: 덥다
T: 포근하다
S: 포근하다
T: 선선하다
S: 선선하다
T: 쌀쌀하다
S: 쌀쌀하다
T: 기온이 낮다
S: 기온이 낮다
T: 눈이 오다
S: 눈이 오다
T: 습도가 높다
S: 습도가 높다
T: 단풍이 들다
S: 단풍이 들다
T: 꽃이 피다
S: 꽃이 피다
T: 건조하다
S: 건조하다
T: 밤이 길다
S: 밤이 길다
T: 낮이 길다
S: 낮이 길다
T: 일교차가 크다
S: 일교차가 크다

T: 잘했어요. 각 계절과 관계있는 것을 정리해 보자면, 봄에는 ‘따뜻하다, 꽃이 피다, 일교차가 크다’, 여름에는 ‘덥다, 습도가 높다, 낮이 길다’가 들어갈 수 있어요. 가을에는 ‘시원하다, 선선하다, 쌀쌀하다, 단풍이 들다’가 들어갈 수 있고, 겨울에는 ‘춥다, 포근하다, 기온이 낮다, 눈이 오다, 건조하다, 밤이 길다’가 들어갈 수 있어요. 이제 모두 기억났나요?
S: 네.

수업 제시 및 학습 제시
T: 오늘은 저번 시간에 배운 날씨 표현을 사용한 대화문을 연습하고, 다양한 표현을 배워볼 거예요. 시작하기 전에 미리 오늘 배울 대화문을 오디오로 들어봐요.(오디오 파일 46초)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