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학습 대상
중급1 수준의 다국적 학습자
학습 인원
15명
학습 시간
50분
학습 자료
PPT, 학습지, 오디오 파일
학습 주제
날씨와 계절
학습 목표
1. ‘-게 되다’, ‘-기는 하다’ 표현을 사용할 수 있다.
2. 날씨에 대해서 말할 수 있고, 변화와 변화에 대한 이유를 말할 수 있다.
교수 – 학습활동
시간/학습 자료
도입
T: 여러분, 안녕하세요.
S: 안녕하세요.
T: 추석 잘 보냈나요?
S: 네.
[복습] 계절과 관계있는 표현을 제시하며 오늘 배울 내용과 연계
T: 우리 저번 시간에 각 계절과 관계있는 표현을 배웠어요. 기억나요?
S: 기억이 잘 안 나요.
T: 괜찮아요. 다시 한번 복습해 볼게요. 한 번씩 따라 읽고 시작해 볼까요? 선생님이 먼저 단어를 말하면 여러분이 따라 읽어주세요.
T: 시원하다
S: 시원하다
T: 춥다
S: 춥다
T: 따뜻하다
S: 따뜻하다
T: 덥다
S: 덥다
T: 포근하다
S: 포근하다
T: 선선하다
S: 선선하다
T: 쌀쌀하다
S: 쌀쌀하다
T: 기온이 낮다
S: 기온이 낮다
T: 눈이 오다
S: 눈이 오다
T: 습도가 높다
S: 습도가 높다
T: 단풍이 들다
S: 단풍이 들다
T: 꽃이 피다
S: 꽃이 피다
T: 건조하다
S: 건조하다
T: 밤이 길다
S: 밤이 길다
T: 낮이 길다
S: 낮이 길다
T: 일교차가 크다
S: 일교차가 크다
T: 잘했어요. 각 계절과 관계있는 것을 정리해 보자면, 봄에는 ‘따뜻하다, 꽃이 피다, 일교차가 크다’, 여름에는 ‘덥다, 습도가 높다, 낮이 길다’가 들어갈 수 있어요. 가을에는 ‘시원하다, 선선하다, 쌀쌀하다, 단풍이 들다’가 들어갈 수 있고, 겨울에는 ‘춥다, 포근하다, 기온이 낮다, 눈이 오다, 건조하다, 밤이 길다’가 들어갈 수 있어요. 이제 모두 기억났나요?
S: 네.
수업 제시 및 학습 제시
T: 오늘은 저번 시간에 배운 날씨 표현을 사용한 대화문을 연습하고, 다양한 표현을 배워볼 거예요. 시작하기 전에 미리 오늘 배울 대화문을 오디오로 들어봐요.(오디오 파일 46초)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