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최근 급증하고 있는 영유아기 영상물 과다노출의 부작용으로 발생 할 수 있는 문제행동
1.1. 주의력 결핍
1.2. 감정적 변화(불안, 분노, 우울)
1.3. 사회성 결여
2. A-B-C 평가기법에 따른 분석·정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3주 1강 강의에서는 정서·행동장애아의 문제행동 사정 절차를 전체학생의 행동관찰 후 중재 대상학생과 그 학생의 목표행동을 선정하고 상황별 행동 발생 환경을 탐사, 문제행동의 기능분석, 목표행동의 조작적 정의를 내리는 순서로 명시되어 있다.
문제행동의 측정으로는 일화기록법과 빈도기록법, 지속시간기록법, 등간기록법, 시간표집법(순간표집법)이 있다.
본 과제에서는 문제행동 사정 및 측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영유아기 영상물 과다노출의 부작용으로 발생 할 수 있는 문제행동을 2가지 이상 제시한 후, 이를 A-B-C 평가기법에 따라 각각 분석하고 정리 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