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만 5세 25명 2학기9-2월

목차

없음

본문내용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친구와 마주 보고 건강운동 해보는 활동을 할 때 00이에게 같이 하자고 말하며 짝을 찾는다. 00이랑 동작 사진을 보면서 “우리 이거 해볼래?” 라고 말한다. 동작 사진과 비슷하게 몸을 만들고 00이에게도 “너 다리가 뒤로 가야돼”라고 말한다. 다양한 동작 사진을 보고 똑같거나 비슷하게 동작을 흉내내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0/0
언어영역의 책장으로 간 ‘경복궁 이야기’ 책을 가지고 앉는다. 책을 보면서 ‘나 경복궁 가 본 적 있는다. 별채네.’라고 말하며 한 글자씩 읽는다. 친구가 옆에 앉자 ‘이것 좀 읽어 줄래?’라고 묻고 도움을 받아 읽기 시작한다. 친구가 ‘정자’ 라고 말하자 ‘어 나 정자 알아! 옛날에..’라고 설명한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함께 쌓기 영역에서 블록을 꺼내 즐겁게 블록 놀이를 시작한다. 서로 블록을 쌓다가 ‘우리 이거 합쳐서 같이 만들어 보자’ 라고 친구에게 말하며 블록 쌓기 같이 할 것을 친구에게 이야기하며 제안한다. 친구가 ‘그래 좋아 같이 합치자’ 라고 하자 싱글벙글 웃으며 블록을 합쳐서 같이 쌓아 만들어 보기를 한다.
예술경험
0/0
종이를 손으로 들고 종이접기 순서를 보며 앉아있다. OO는 “선생님, 그다음에는 어떻게 해야돼요?”라고 묻자 교사가 손으로 종이접기 순서도를 가리키며 “여기 세모 모양으로 종이를 접으면 돼요.”라고 말한다. OO는 종이를 접고 “선생님 그래도 잘 안 돼요.”라고 말하자 교사는 선생님이 “한쪽만 접어볼게요.”라고 답하자 한쪽만 접고 다음 순서를 교사에게 다시 묻는다.
자연탐구
0/0
겨울 운동 도구 그림을 보면서 어떻게 사용하는 건지 친구와 함께 알아본다. 겨울 운동 도구를 사용해 본 경험을 이야기 해보고, 눈 위나 얼음 위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예측하며 이야기 나누어 보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