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본생활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1학기 종합평가
본문내용
기본생활
OO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표정, 몸짓, 말소리를 이용하여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으며 스스로 이닦기를 시도할 수 있으며 양치 거품을 뱉는 것을 알고 있다.
신체운동
걷기,뛰기,기구 이용하는 것을 수월하나,계단에 오르기,미끄럼틀 타는 순서,시소 타는 기다리는 순서는 아직 미숙함 차례 차례 타는 것을 알려주면서 지도가 필요하다.
의사소통
친숙한 낱말을 발음할 수 있고 교사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으며 자발적으로 쓰기 활동에 참여하며 손과 눈을 협응하여 끼적이기를 시도할수 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놀잇감을 서로 주고 받으며 놀이를 한다. 특히 자동차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고, 블록으로 자동차 길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여 자주 놀이한다. 친구들과 놀이할 때 적극적으로 의사표현을 하며 놀이를 하는 편이다.
예술경험
감각적으로 단순한 미술경험을 한다. 일상생활에서 리듬 있는 소리와 노래를 즐겨 듣는다. 또래들과 노래,춤 등에 관심을 가지고 즐긴다.
자연탐구
과학영역에 있는 다육과 식물을 탐색한다. 손으로 만져보고 냄새를 맡으려고 코를 갖다대며 식물에 관심을 갖고 탐색한다. 또한 교사는 또다른 다육과에 대한 사진을 보여주며 이야기 나누었고 물 주는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누었다.
1학기 종합평가
또래에 비해 언어 발달의 수준이 높은 편이다. 궁금한 것을 다양한 어휘로 표현하며 질문을 할 수 있고 선생님이 알려주는 문장도 따라서 말할 수 있다. 세 단어 이상을 연결하여 문장으로 질문하고 답할 수 있으며 자신의 욕구나 의사를 또래에 비해 능숙하게 표현할 수 있다.
기본생활
요즘 OO가 놀이터에 가면 언덕 계단을 스스로 올라가고 싶어하는 모습을 보이며 매달려서 올라가는 경우가 종종 있다. OO에게 지속적으로 놀이터에서의 안전 그림자료를 보여주며 위험한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어야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