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글로벌기업마케팅 한국기업의 글로벌 시장조사 사례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한국기업 세계 시장 진출했던 제품(B to C)
2) 사전에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대상 국가 또는 지역에 대한 시장 조사 방법과 내용
3) 위의 세계 시장 진출에 관한 결과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세계화 되는 세계시장에서 한국기업도 생존을 넘어서 성장할 방법은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통하여 세계의 기업이 되는 것으로 알 수가 있다. 이를 위해서 기업은 다양한 형태의 전략을 통하여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수가 있겠다. 극심한 경쟁상황 아래에서 기업이 경쟁기업과 효과적으로 경쟁하여 시장지위를 확고하게 하려고 무엇보다 현지 시장에서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데, 우리나라 기업은 이제 까지, 해온 가격 위주의 경쟁전략에서 탈피하여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현재 독일에 진출해 있는 우리나라 기업들이 독일 내의 유럽 시장에서 지닌 시장지위가 어느 정도이며 어떠한 우위를 지니고 있고 이들이 현지에서 구사하는 마케팅 전략의 시장조사에 대해서 보고 그러한 영향이 어떠한 영향이 미치는지 보겠다. EU의 성공적인 통합으로 세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어 유럽에서 경쟁력이 가장 강한 독일은 자체 시장의 중요성뿐만이 아니라 EU라는 거대 시장을 통한 활동 거점에 된다는 의미에서도 한국의 기업에는 중요한 시장이다.

이러한 한국기업에 뛰듯 화장품의 세계 시장 조사 사례의 조사 방방과 조사 내용에 따라서 세계 시장에 진출한 제품 B to C를 통하여 대상으로 하여 진출 결과에 대한 내용을 한번 알아보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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