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발달평가 1학기 만 2세 11명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자리에 바르게 앉아 음식을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한다. 야채를 먹으며 야채를 먹었다고 교사에게 보여준다. 수저와 포크를 사용하여 스스로 음식을 먹는다. 또래 친구들을 따라 화장실을 탐색하여 관심을 가지지만 화장실에서 배변을 하진 않는다. 배변 의사 표현을 수시로 하고 있으며 규칙적으로 소변을 본다. 일과에 따라 알맞게 낮잠을 자며 휴식을 취한다.

신체운동
신체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규칙적으로 활동한다. 자동차 타기, 시소, 미끄럼틀 등 실내 놀이기구를 안전하게 사용하며 발을 사용하며 빠르고 느리게 조절하여 놀잇감을 탄다. 걷기, 뛰기, 점프하기 등 몸의 움직임을 다양하게 시도한다.

의사소통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역할에 따른 의사를 표현할 수 있으며또래와 간단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함께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낀다. 긍정적 의사소통을 경험하고 그림자료 인쇄물에 관심을 가지며 그림 속 상황을 짧은 문장으로 표현한다. 교사가 질문하는 것을 잘 이해하고 그에 맞는 대답을 할 수 있으며계절의 변화에 따른 옷차림을 알고 언어로 표현한다.

사회관계
주변의 친숙한 사람에게 ‘보고 싶었어요’ ‘나도 사랑해요’ 라고 말하며 애정을 표현하고, 자신이 속한 반과 교사, 또래의 이름을 안다. 내가 느끼는 여러 가지 감정을 ‘속상해’ ‘삐졌어’라고 말과 행동으로 나타낸다. 스스로 놀잇감이나 가방, 자신의 물건을 정리할 수 있다.

예술경험
교사와 의사소통이 가능하며 다른 사람의 표현에 반응한 움직임을 보인다. 쓰기 도구로 자유롭게 끼적이며 표현하기를 즐기고새로운 미술놀이 재료인 골판지에 흥미를 보이며 탐색이 이루어진다. 골판지 위에 그리기 도구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간단한 미술놀이를 즐기고 모양과 소리에 관심을 보이며 그림을 그리는 행동이 반복해서 놀이한다.

자연탐구
많고 적음을 구별하여 두 개 가량의 수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