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 발달평가 2학기 만 1세 10명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스스로 음식을 먹을 수 있으며 음식을 먹을 때 안 먹는 음식을 따로 골라서 빼놓고 먹는다. 배변을 한후 표현하지 않고 놀이에 계속 집중하고 기저귀 갈이시 웃으며 코를 막는 모습을 보인다. 잠이 들 때까지 많이 뒤척이는 편이고 잠이 들 때 까지 토닥여 주어야 잠이 들지만 잠이 들면 푹 자고 편안한 표정으로 일어난다.

신체운동
놀이터에 나가 뛰어노는 것을 좋아하고 많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인다. 가끔 위험한 행동이 보여 안전을 항상 이야기하며 주의를 주고 있지만 위험한 행동을 자주해 보인다.

의사소통
사물의 명칭을 잘하고 표현하고 언어적 짧은 문장으로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이며 상황에 맞는 언어표현을 많이 시도하고 있다. 또래와 교사 간의 의사소통에는 문제가 없을 만큼 몸짓과 여러 언어표현으로 소통이 가능하며 전달하는 내용을 잘 이해하고 그에 맞게 행동할 수 있다.

사회관계
자신이 만든 놀잇감을 보이며 친구와 함꼐 공유하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나 주변 사람들에게 친근함을 표현하며 애정표현을 자주 해보인다. 친구들의 이름을 불러주며 손을 잡고 이동하거나 놀이시 친구의 이름을 자주 불러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예술경험
친숙한 노래를 듣고 나면 반복 부분은 노래를 따라 부르고 몸도 움직인다. 감각적으로 단순한 미술활동을 즐길수 있고 자발적으로 그리기가 가능하고 간단한 도구를 사용하여 몸으로 표현 할 수 있으며 모방행동을 놀이처럼 즐긴다.

자연탐구
관심있는 사물을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기를 즐긴다. 주변사물의 같고 다름을 알고 구분할 수 있다. 주변 자연과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에 많은 관심과 호기심을 보인다. 생활 속 간단한 도구에 관심을 보이고 간단한 사용은 가능하다.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편식없이 골고루 즐겁게 식사하고 하루일과를 편안하게 참여하며 위험하다고 알려주면 주의하는 모습을 보인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