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관찰일지 만0세 1년 관찰일지 / 1학기,2학기 발달평가

목차

(1) 일상생활
(2) 놀이활동
(3) 놀이활동
(4) 일상생활
(5) 놀이활동
(6) 놀이활동
-> 1학기 발달평가

(1) 일상생활
(2) 놀이활동
(3) 놀이활동
(4) 일상생활
(5) 놀이활동
(6) 놀이활동
-> 2학기 발달평가.

본문내용

일상생활
교실로 들어오면 첫 번째 책상 책꽂이 옆자리에 가서 앉는다.숟가락으로 밥을 떠서 밥만 먹어“반찬도 같이 먹어야지요” 라고 교사가 말하자 OO가“같이”하며 반찬을 숟가락으로 떠서 먹는다.
놀이활동
십자블록을 나란히 나열하여 끼우며 방석 만들기를 한다. 십자 블록을 연결하여 끼우는 것이 익숙치 않아 자꾸 블록이 빠지자 칭얼거리는 모습을 보여 안될 때는 선생님에게 도와달라는 표현을 할 수 있도록 이야기하며 블록을 끼우는 것을 도와주어 블록 방석을 완성한다. 완성한 블록 방석을 보며 ‘방석에 앉아볼까?’ 하고 이야기하자 방석에 앉는 모습을 보이며 방석을 만지는 모습에 방석이 ‘딱딱하구나’하고 이야기 해주자 교사의 말을 따라서 말하며 곰 인형을 가져다 방석에 앉히거나 눕혀서 토닥이는 모습을 보이며 놀이한다.
놀이활동
꽃을 하나씩 보여주자 코에 대고 냄새를 맡는다. “좋은 향기가 나요?”라고 물어보니 웃는다. 관찰통을 보여주며 안에 꽃을 넣어 관찰하는 것을 보여주자 교사를 따라 관찰통 안에 꽃을 넣고 뚜껑으로 꽃을 확대경으로 본다. “꽃이 커졌네”라고 이야기하자 관찰통을 가리킨다.
일상생활
또래가 책 보는 것을 보고 책을 가져간다. “그 책은 친구가 보고 있는 책이잖아요. 가져가면 안돼요”라고 이야기하자 책을 또래에게 다시 준다. “친구야. 미안해”라고 교사가 이야기하자 또래의 머리를 쓰다듬는다. 교사가 같은 책을 찾아주자 책상에 놓고 책을 본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