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교지편집반 동아리 생활기록부 특기사항 예시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학교 신문을 제작할 때, ‘포도알 플라스마’라는 제목의 기사문을 작성함. 포도알 표면의 칼륨, 나트륨 등의 분자가 전자레인지에서 나오는 파장인 마이크로파와 만나 이온화되어 플라스마가 생성되는 실험의 과정을 사진 자료와 함께 제시함. 또한 플라스마 보존을 통해 친환경적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다는 점을 들어 탄소중립의 세계화 추세에 맞춘 연구를 해보고 싶다는 다짐을 제시함. 해당 실험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논리적인 글을 써내려간 점이 매우 인상적임. 많은 친구들이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고 생각되어 ‘고교 학점제 찬반토론’으로 기사문을 작성함. 학생 본인이 찬성과 반대 양측의 입장에서 전개한 토론이었으며, 쟁점 분석과 논리적 의견 제시 등을 통해 찬성과 반대 양측의 입장에 대한 이해가 가능해졌다는 감상평을 제시함. 국어 시간에 학습한 토론의 절차와 과정, 쟁점 분석 등을 완벽하게 해내어 이를 읽어본 학생들이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음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음. 기사문 제작 시 주제 선정에 적극 참여하고, 맡은 부분에 대해서는 성실한 자료조사를 바탕으로 논리적이면서도 잘 구조화된 글을 작성할 줄 아는 학생임.

학교 신문을 제작할 때, ‘학교 시설, 미디어 선호도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함. 질문지를 제작하고, 이를 전교생에게 배부하고 수합하여 나온 결과물을 원그래프로 그려냄. 이후에 이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학교 시설에 대한 불만과 개선점을 제시하고, 미디어 선호도의 이유를 분석해냄. 성실함과 자료해석능력이 돋보이는 기사였음. 또한 우리말에 대한 십자말 풀이를 제시하여 ‘헷갈리는 우리말’이라는 제목의 기사문을 제작함. 오해하고 있거나 헷갈리는 우리말에 대해서 정리하고 이를 퀴즈 형식으로 작성하여 친구들의 많은 흥미와 관심을 이끌어냄. ‘재학생 인터뷰’를 진행할 때에는 직접 제작한 질문지를 바탕으로 1학년 친구, 2학년 선배와의 인터뷰를 기획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