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장점 – 파괴적 혁신의 경쟁 우위, 시장 개척, 비용 절감
3. 단점 – 파괴적 혁신의 초기 투자, 기존 시장 충격, 기술 발전에 대한 위협
4. 파괴적 혁신의 유형
5. 결론
본문내용
파괴적 혁신은 기존의 시장에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하여 혁신을 이루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혁신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거나 기존 시장에서 기존 기업들을 대체하는데 사용된다. 파괴적 혁신의 장점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여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기존 시장에서는 경쟁이 치열하던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파괴적 혁신은 기존 시장에서 대체되는 기업들에게는 경쟁력을 유지하거나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러나 파괴적 혁신의 단점은 새로운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이다. 또한, 새로운 시장에서는 선점적인 기업이 큰 이점을 가지게 되기 때문에 후발주자들은 경쟁력을 확보하기 어려울 수 있다. 파괴적 혁신에는 제품 혁신과 비즈니스 모델 혁신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