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프로그램 개발과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교육 분야에서 프로그램 개발 과정은 준비과정부터 최종적 평가단계까지 매우 광범위한 영역과 사상의 절차 등을 포함하는데 이에 따라 다차원적이고 복잡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성격으로 인해 평생교육 분야에서 프로그램 개발에서는 전문적 기술을 필요로 한다. 한편, Long(1983)은 프로그램 개발을 예술, 과학의 조합에 기초한 기술이라고 하였으며 프로그램 개발은 프로그램 기획과 실행, 평가에 관한 활동들의 순서를 규정하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정의하였다. 이처럼 평생교육 분야에서 프로그램 개발은 다양성을 가지고 있고 프로그램 개발이 광범위한 영역과 사상 및 절차를 포함한 복합적 성격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과제에서 한개의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 과정을 들여다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프로그램 개발과정
1)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
해당 프로그램은 부부간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전문 상담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부부간의 갈등은 여러가지 사회문제를 파생시키고 있다. 특히, 자녀가 있는 경우 해당 자녀의 안정된 성장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보통 부부간의 갈등은 두 당사자간의 대화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주변사람들의 도움을 받기도 어려운 경우가 많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