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설문지 조사의 개념과 목적
2. 설문지 조사의 장점
3. 설문지 조사의 단점
4. 설문지 조사의 결과를 효과적으로 분석하는 방법
III. 결론
본문내용
설문지 조사는 현재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조사 결과를 토대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장점들은 빠르고 쉽게 대량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는 점, 익명성을 보장하여 사람들이 솔직하게 응답할 수 있다는 점, 또한 결과를 수치화하여 분석하기 쉽다는 점 등이 있다. 그러나 설문지 조사에는 몇 가지 단점도 존재한다. 첫째, 설문지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설문지의 문항이나 응답 선택지에 따라 결과가 왜곡될 수 있다는 점이다. 둘째, 설문지를 작성하는 사람의 주관적인 요소가 반영될 수 있다는 점이다. 셋째, 설문지를 작성할 때 질문이나 응답 선택지를 잘못 작성하면 결과가 왜곡될 수 있다는 점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