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다시 학교 2부에서는 학생활동중심 수업 또는 강의식 수업을 시행하며 나타난 특징들을 영국과 미국 등 외국의 사례를 통해 다루고 있다.
영국에서 경제적으로 소외된 지역의 리치아카데미는 과거 활동중심교육 과정에서 현재는 강의식 수업으로 전환하여 큰 효과를 내고 있다. 활동중심 교육과정을 수행했을 때는 학업성취도가 영국 내에서 전국 최하위를 기록했으나 현재는 최우수등급으로 역전되었다.
활동중심 교육과정 하에서 경제적 불평등에 따른 교육 불평등이 심화되고, 전반적인 학업성취도가 하락하는 등의 부작용을 겪고 그 대안으로 교사중심의 강의식수업 즉, 역량 중심에서 지식 중심으로 전환하게 되었다. 그 결과 교육 불평등이 해소되고 학업성취도가 꾸준히 향상되는 결과를 얻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