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III.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소비자는 환경과 어떤 상호관계에 있을까? 소비자는 환경오염의 가해자이며 동시에 피해자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가 환경오염의 가해자라는 것은 소비활동의 결과 환경오염이 더욱 심화되는 측면을 의미하며, 피해자라는 것은 소비활동과 기업 활동의 결과 야기되는 환경오염의 피해를 소비자가 직접 입는다는 것이다.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인 것이다. 인간은 소비활동을 멈출 수 없고, 그렇다고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도 없기 때문이다.
인간의 소비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소비재의 생산, 사용 및 소비, 폐기라는 일련의 순환과정에서 찾아볼 수 있다. 생산 활동은 인간의 소비행위에 의해 결정된다. 인간은 누구나 자신의 소득을 마음대로 사용하고자 하며, 이를 통하여 만족을 얻고자 한다. 인구의 증가로 인하여 의식주가 그만큼 더 필요하게 되고, 소득이 증가하게 되면 소비의 내용과 질을 바꾸게 되어 그만큼 소비가 증가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