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 전달법은 의사소통기술의 하나로써 타인의 행동에 대해 어떻게 느끼고 있는지를 있는 그대로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즉 자녀의 행동에 대해 부모 자신이 느끼고 있는 바를 객관적으로 전달하는 것을 나 전달법이라고 한다. 이런 경우 문제의 소유자는 대개 부모가 되며 부모는 문제해결을 위해 자녀의 행동을 변화시키려 할 때 나 전달법을 사용하게 된다.
대개의 부모들은 자녀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명령이나 지시, 훈계, 주의, 비난, 설교, 체벌 등의 방법을 사용한다.
이러한 방법은 대개 대화가 “너”로 시작하거나 “너”를 함축하고 있는 “너 전달법(You-Message)”으로써 부모의 실제 느낌이나 생각이 그대로 자녀에게 전달되지 않아 부모가 어떤 감정을 가지고 있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를 자녀가 올바르게 받아들이지 못하게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